FANDOM

환영합니다

아컴호러를 전문으로 다루는 위키입니다. CCL은 Arkham Horror Wiki와 동일한 CC BY-NC를 사용합니다.

  1. 처음 오신 분은 아컴호러 위키:도움말 항목을 봐 주세요.
  2. 게임의 공식 한국어판이 나왔을 경우, 그것을 따릅니다. 또한, 영어 이름을 넘겨주기 처리합니다. 번역 오류가 있을 경우, 일단 그대로 올린 후 번역 오류임을 설명합니다.
  3. 한국어판이 없다면, 영어 이름으로 항목명을 작성합니다.(예: Weapon Immunity는 Weapon→무기, Immunity→면역이라는 공식 번역이 있지만 한국어판이 있는 아컴호러 본판에 "무기 면역"이라는 개념이 없으므로 영어 이름으로 작성) 단, 비공식 번역 이름을 넘겨주기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목명이 아니라면 넘겨주기 처리가 된 비공식 번역 이름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4. 한국어판이 있다면 항목에서 영어 이름을 밝히고, 한국어판이 없다면 항목에서 번역을 제시합니다. 이는 항목명이 아닌 아컴호러의 조사자 시트, 조우 카드 등에 적혀있는 것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 모든 조사자, 고대의 존재, Herald, Guardian, 장소, 거리, 아이템, 기술, 조력자, 신화 카드 등은 개별 항목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조우 카드는 항목명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므로, 아컴 조우 카드는 각 거리의 하위 항목, 다른 세계 조우 카드는 다른 세계 조우 카드 항목 자체의 하위 항목으로, 확장별로 분리하여 작성합니다. 물론, 각 지역 항목에서 그 지역에서 나오는 조우를 적는 것도 가능합니다.
  6. 이 위키는 디시위키나 백괴사전이 아니며, 나무위키나 리브레 위키도 아닙니다. 주관적인 성능이나 공략, 운영법 등에 관한 설명이나 모티프가 된 크툴루 신화의 모습과 연관시키는 것, 테마적으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주관적인 설명은 가능하지만, 디시위키식 설명, 나무위키식 불필요한 취소선이나 말줄임표 남용, 오덕 관련 드립 등은 금지합니다.
  7. 처음 문서를 작성하는 분이라면, 작성하려는 문서에 적합한 틀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8. 이미지 자료는 별도의 출처 표시가 없으면 Arkham Horror Wiki ([[1]])입니다.

분류

최근 활동

  • 편집됨 아컴호러 위키
    FandomBot에 의해 편집됨 diff
    편집 요약: Removal of a deprecated <hero> tag
  • 편집됨 니알라토텝
    익명 사용자에 의해 편집됨 diff
  • 새 문서 Zanthu Tablets
    Chanta16에 의해 생성됨
    새 문서: 정보편집 Zanthu Tablets잔투 석판 종류 서적 값 $7 텍스트 이동 단계: 이동력 2를 쓰고 이 카드를 고갈시킵니다. 지식 체크(-2)를 합니다. 성공하면 마법주문 카드 5장을 뽑고, 그 중 1장을 얻고, 나머지는...
    추가된 분류들: 특별 아이템, The Lurker at the Threshold, 서적
    추가된 그림:
  • 새 문서 Staff of the Pharaoh
    Chanta16에 의해 생성됨
    새 문서: 정보편집 Staff of the Pharaoh파라오의 지팡이 종류 마법 무기 보너스 전투 체크 +3 손 2 값 $5 텍스트 아무 단계나: 이 카드를 고갈시키면 마법주문 1장을 손에 아무것도 들지 않은 것처럼...
    추가된 분류들: 특별 아이템, The Lurker at the Threshold, 마법 무기, 양손 무기
    추가된 그림:
  • 새 문서 Ritual Candles
    Chanta16에 의해 생성됨
    새 문서: 정보편집 Ritual Candles의례용 양초 값 $4 텍스트 이동 단계: 양초를 켜고 이 카드 위에 사용하지 않은 단서 마커 1개를 올려놓습니다. 유지 단계마다 단서 마커 1개를 추가로 올리고, 이 카드 위에 단서 마커가 4개째...
    추가된 분류들: 특별 아이템, The Lurker at the Threshold
    추가된 그림:
  • 새 문서 Key of Tawil At'Umr
    Chanta16에 의해 생성됨
    새 문서: 정보편집 Key of Tawil At'Umr타윌 아툼르의 열쇠 값 $6 텍스트 지체되지 않습니다.이동 단계: 아컴에 있다면, 이 카드를 버리고 다른 세계의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세계에 있다면, 이 카드를 버리고...
    추가된 그림:
  • 새 문서 Blight
    Chanta16에 의해 생성됨
    새 문서: Blight 카드는 테마적으로 아컴에 사는 사람들이 "황색의 왕" 연극을 보고 미쳐가는 것을 표현한다. The King in Yellow 전령을 쓸 때 사용하는 Yellow Sign Token이 공포 상태 트랙에 올라갈 때마다 1장씩 게임에 들어오며, 게임에 들어온...
    추가된 분류: Blight
    추가된 그림들:
  • 편집됨 Weakness of Mind
    Chanta16에 의해 편집됨 diff
  • 편집됨 Call Ancient One
    Chanta16에 의해 편집됨 diff
    편집한 단락: 같은 일러스트레이션
  • 새 문서 Call Ancient One
    Chanta16에 의해 생성됨
    새 문서: 목차[보이기] 정보편집 Call Ancient One고대의 존재 부름 등장한 확장 The Black Goat of the Woods 마법주문 사용 수정치 -X 정신력 비용 X 효과 아무 단계나: 획득한 괴물이나 획득한...
    추가된 분류들: 마법주문, The Black Goat of the Woods
    추가된 그림:

그림과 동영상을 이용해 위키를 멋지게 꾸며 보세요. 위키아 비디오 라이브러리에서 유용한 동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도움말 문서를 참고하세요. 도움말:기여하기 페이지에서 아컴호러 위키에 기여하는 법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문서로는 해결되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중앙 커뮤니티 포럼을 이용해보세요.